1.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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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

1. (주)아이오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할 때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2. 구체적인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 아래 예시를 참고하여 개인정보 처리업무와 개인정보 처리업무에 대한 보유기간 및 관련 법령, 근거 등을 기재합니다.
(예시)- 고객 가입 및 관리 : 서비스 이용계약 또는 회원가입 해지시까지, 다만 채권․채무관계 잔존시에는 해당 채권․채무관계 정산시까지 - 전자상거래에서의 계약․청약철회, 대금결제, 재화 등 공급기록 : 5년

3.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주)아이오는 정보주체의 별도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 보호법 제17조에 해당하는 경우 외에는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4.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작성

(주)아이오는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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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개인정보의 파기

(주)아이오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처리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파기의 절차, 기한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파기절차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는 목적 달성 후 별도의 DB에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저장된 후 혹은 즉시 파기됩니다. 이 때,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 파기기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이 경과된 경우에는 보유기간의 종료일로부터 5일 이내에,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달성, 해당 서비스의 폐지, 사업의 종료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필요한 것으로 인정되는 날로부터 5일 이내에 그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6.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주)아이오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관리적 및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 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2. 정기적인 자체 감사 실시
개인정보 취급 관련 안정성 확보를 위해 정기적(분기 1회)으로 자체 감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3.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하여 내부관리계획을 수립하고 시행하고 있습니다.

4. 개인정보의 암호화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는 암호화 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 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을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5.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주)아이오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6.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변경,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7.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 방지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최소 6개월 이상 보관, 관리하고 있으며, 접속 기록이 위변조 및 도난, 분실되지 않도록 보안기능 사용하고 있습니다.

8. 문서보안을 위한 잠금장치 사용
개인정보가 포함된 서류, 보조저장매체 등을 잠금장치가 있는 안전한 장소에 보관하고 있습니다.

9. 비인가자에 대한 출입 통제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물리적 보관 장소를 별도로 두고 이에 대해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 운영하고 있습니다.

7.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작성

① (주)아이오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성명 :임남규
직책 :개발자
직급 :이사
연락처 :010-4527-9272, gyu@switcher.co.kr,
※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로 연결됩니다.

② 정보주체께서는 (주)아이오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주)아이오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8.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①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항의 시행 7일 전부터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

제1조 (목적)

본 이용약관(이하 '약관')은 (주) 아이오(이하 “회사”)가 운영하는 “스위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필요한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사항과 기타 이용에 필요한 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스위처 서비스”란 “이용자”가 “회사”로부터 “스위처 단말”을 구입하고 스마트폰에 “스위처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하여 ‘이용자’의 댁내 “스위처 단말”을 원격 및 자동 제어 가능한 기능들을 이용하는 서비스 (이하 “서비스”라 함)를 말합니다.
(2) “스위처 단말”이란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이용자”가 대여(이하 "렌탈”)하는 장치를 말합니다.
(3) “스위처 애플리케이션”이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스마트폰에 설치하는 어플리케이션을 말합니다.
(4) “이용자”라 함은 “약관”에 따라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5) “홈트라이"란 스위처를 한 달 무료로 사용해 보는 부가 서비스를 말합니다. 회사에서 무료 택배를 시스템을 제공하기 때문에 운영에 필요한 개인정보(핸드폰번호, 이름, 카드정보, 수령지 주소)를 수집 합니다.

제3조 (이용약관의 명시, 효력 및 변경)

(1) “회사”는 정의된 “약관”을 “이용자” 또는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가 알 수 있도록 본 “서비스 애플리케이션” 게시하거나 “회사”의 홈페이지(www.switcher.kr)에 게시합니다.
(2)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 발생시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안에서 “약관”을 변경 할 수 있으며, “회사”가 “약관”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변경사유를 명시하여 그 적용일자 15일 전부터 서비스 사이트에 공지합니다.
(3) “약관”에 동의하는 것은 정기적으로 “회사”가 운영하는 인터넷 사이트를 방문하여 “약관”의 변경사항을 확인하는 것에 동의함을 의미합니다.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하여 발생하는 “이용자”의 피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4) “이용자”는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이용계약의 해지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가 제2항에 따라 변경된 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이용자”에게 약관 변경 적용 일까지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할 경우, “약관”의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 한다는 내용을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이용자”가 명시적으로 약관 변경에 대한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면, “회사”는 “이용자”가 변경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4조 (약관 외 준칙)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관계 법령, 서비스 공지, 이용안내에서 정한 바에 따라서 해석 적용됩니다.

제5조 (이용계약의 성립)

(1) 이용계약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의 이용 신청 후 “약관” 내용에 대한 동의와 이용신청자의 가입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이를 승낙함으로써 성립됩니다.
(2) “회사”는 이용승낙의 의사표시를 해당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제6조 (이용신청)

(1) “서비스” 이용신청자는 “회사”가 정하는 절차와 방법에 따라 요금제를 선택한 후 이용신청을 합니다.
(2) 이용신청자는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이 제한되거나, 관계법령에 따라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
(3) 이용신청시 허위정보를 제공해서는 아니되며, 허위정보로인해 발생하는 문제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7조 (개인정보의 보호)

(1) “회사”는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 등록정보를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이용자”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단, “회사”의 공식사이트 이외의 웹에서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정책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해 노출된 정보에 대해서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사”는 상기 제1항에 의거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법령에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이용과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을 허용하고 있는 경우 2. 법률의 규정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제8조 (이용신청의 승낙과 제한)

(1) "회사”는 제6조의 규정에 의한 이용신청자에 대하여 업무 수행상 또는 기술상 지장이 없는 경우에 원칙적으로 접수순서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승낙합니다.
(2)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가입을 하여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회사”에서 제공된 “서비스” 신청양식에 따라 필요사항을 기재하여야 합니다.
(3) “서비스” 신청 필수 기재 항목 : 이름, 핸드폰번호, 수령지 주소, 약정기간, 카드정보 등 “회사”가 필요한 정보와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 에 대한 동의 여부를 기입하여야 합니다.
(4) “회사”는 “서비스” 이용신청이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신청에 대하여 승낙 제한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회사”가 설비의 여유가 없는 경우
2. “회사”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3. 기타 “회사”의 사정으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4. “이용자”가 부정한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경우

제9조 (개통 및 유지보수)

(1) “회사”는 “이용자”의 “서비스” 신청사항을 검토하고 승낙한 개통희망일에 “서비스”를 개통합니다. 개통희망일 이전 개통작업이 완료된 때는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 개통합니다.
(2) “회사”는 홈페이지 상으로 접수 후 개통 희망일에 개통하지 못하였을 경우에는 그 사유와 개통일을 다시 정하여 이를 “이용자”에게 서비스 애플리케이션, 전화, E-mail, SMS, 페이스북 등의 방법으로 고지합니다.
(3)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을 위한 “스위처 단말”을 홈페이지를 통해서만 신청할 수 있습니다.
(4) “이용자”가 “스위처 단말”을 신청할 경우, “회사”가 정하여 안내하는 “서비스” 이용이 가능한 스위치케이스와 스마트폰을 구비하셔야 합니다.
(5) “서비스”를 위해 사용할 수 있는 “스위처 단말”은 “회사”가 직접 판매하는 장비이며 “스위처 단말” 장애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게 되었을 때 “이용자”는 “회사”에 고장신고를 하여야 합니다.

제10조 (이용자의 의무)

(1) “이용자”는 현행법령에 위반되는 목적을 위해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하여 현행법령을 위반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2) “이용자”는 “서비스”를 악용하여 제3자의 제반 권리를 침해하여서는 안됩니다.
(3) “이용자”는 다른 “이용자”나 “회사”(직원·상담원 포함)등을 포함한 제3자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거나 대한민국 법령 또는 공서 양속에 위배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4) “서비스”는 “이용자”의 편의를 위하여 제공됩니다. 따라서, “이용자”는 도난이나 사고 등 안전사고를 방지하기 위한 일반적인 주의의무가 있으며,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해 도난이나 화재 등 사고가 발생할 경우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 모든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5) "이용자"는 "서비스"가 제공하는 정상적인 반납절차를 벗어나는 사유("이용자 부주의로 인한 분실,도난)로 "스위처 단말"이 정상적으로 "회사"로 반납되지 않을 경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을 가지며 "서비스"에서 "스위처 단말"에 대해 책정한 손망실비용을 "서비스"에게 지급하여야 합니다.

제11조 (이용계약의 종료)

(1) “이용자”는 다음 각호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에 “서비스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단, “이용자”가 “회사”에 대한 채무를 전부 이행하지 아니한 경우 “이용자”가 당해 채무를 전부 이행할 때까지, “회사”는 “이용자”의 이용계약 해지를 제한할 수 있으며, “이용자”가 “약관” 및 관련 법령 등을 위반하여 이용이 정지되고 “회사”가 재발방지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 “회사”는 “이용자”의 이용계약 해지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가 이용계약을 해지 또는 해제(이하 “해지”)하고자 할 때에는 본인의 “서비스 애플리케이션"상에서 스위처 반납 신청을 진행하셔야 하며 “회사”가 제공하는 택배 시스템 혹은 개별 수단을 통해서 “스위처 단말"을 반납하셔야 합니다.
3. “서비스” “해지”로 인해 발생한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 본인이 져야 하며, 이용계약이 종료되면 “회사”는 “이용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각종 혜택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다음 각호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회사”는 “이용자”에게 다음 각목의 1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하거나 확인된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가. “이용자”가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거나 방해할 우려가 이는 행위 등을 하거나 시도한 경우
나. “이용자”에게 제8조에서 정한 이용계약의 승낙 거부사유가 있음이 확인된 경우 다. 기타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기하여 “서비스”의 제공을 거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할 경우 라. “이용자”가 10조에서 정하는 “이용자”의 의무를 위반하는 경우
2. “회사”가 “해지”를 하는 경우 “회사”는 “이용자”에게 서비스 애플리케이션, 전화, 기타의 방법을 통하여 “해지”사유를 밝혀 “해지”의사를 통지합니다. 이용계약은 “회사”의 “해지”의사를 “이용자”에게 통지한 시점에 종료됩니다.
3. 본 항에 의하여 “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하더라도, “해지” 이전에 이미 체결된 매매계약의 완결에 관해서 “약관”이 계속 적용됩니다.
4. 본 항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이용계약이 종료되는 경우 “이용자”의 재이용 신청에 대하여 “회사”는 그 승낙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3) 이용계약의 종료와 관련하여 발생한 손해는 이용계약이 종료된 해당 “이용자”가 책임을 부담하여야 하고,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2조 (서비스 기간과 중단)

(1)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기간은 “서비스”를 신청하여 이용승낙이 있은 날로부터 “서비스” 이용계약의 “해지” 시까지 입니다.
(2)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제한하거나 일시 중단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신규가입자 유치 중단 예정일 60일 전까지 “이용자”에게 알리고 기존 “이용자”들의 잔여 약정기간 동안은 서비스를 사용 가능하도록 합니다.

제13조 (제품의 반납)

(1) “이용자”는 제11조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고 “스위처 단말”을 “회사”에게 “서비스”에서 정해진 방법에 따라 반납해야 합니다.
(2) 반납의 방법
1.“스위처 애플리케이션” 내 각 “스위처 단말”마다 제공하는 반납하기 기능을 이용합니다.
2.반납하기 기능을 통해 “이용자”는 제품을 반납할 날짜,반납 제품을 전달할 주소를 선택합니다.
3.“서비스”는 전산 시스템을 통해 2번의 정보를 기반으로 “이용자”에게 방문택배반납을 신청합니다.
4.“이용자”는 반납할 제품을 배송 중 파손의 염려가 없도록 안전하게 포장합니다.
5.“이용자”는 반납과정 중에 일어날 수 있는 분실 및 도난에 주의하면서 제품을 택배사에 전달합니다.
6.“서비스”는 5번까지의 과정을 거쳐서 “회사”에 도착한 제품을 확인합니다.
7.“이용자”는 “서비스”가 제공하는 무료반납 과정 거치지 않고도 반납을 할 수 있지만(유료반납), 그 과정에서 발생하는 모든 비용과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3) 반납의 예외 및 손해책임
1.“이용자”가 “스위처 단말”이 아닌 다른 물건을 반납하였을 경우, 이로 인한 손해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2.반납의 과정 중 “이용자”의 과실로 제품이 분실,도난 당했을 경우, 이로 인한 손해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3.“서비스”가 제공하는 전산 시스템 상의 오류 및 “서비스”자체가 가지는 오류로 인한 손해 비용은 “서비스”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제14조 (제품의 교환)

(1)“이용자”는 “서비스”가 명시하는 조건 아래 “스위처 단말”을 교환 받을 수 있습니다.
(2)교환의 방법
1.“이용자”는 기존에 사용하던 제품을 제품의 반납방법에 따라 반납한다.
2.“서비스”는 기존에 사용하던 제품의 반납상태에 따라 교환 제품을 “이용자”에게 발송한다.
(3)교환의 예외 및 손해책임
1.“이용자”가 “스위처 단말”이 아닌 다른 물건을 반납하였을 경우, 이로 이한 손해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2.“이용자”의 착오로 잘못된 교환이 이루어졌을 경우, 이로 인한 손해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3.교환의 과정 중 “이용자”의 과실로 제품이 분실,도난 당했을 경우, 이로 인한 손해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4.“서비스”가 제공하는 전산 시스템 상의 오류 및 “서비스”자체가 가지는 오류로 인한 손해 비용은 “서비스”가 부담합니다.

제15조 (서비스 기간과 중단)

(1)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기간은 “서비스”를 신청하여 이용승낙이 있은 날로부터 “서비스” 이용계약의 “해지” 시까지 입니다.
(2)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제한하거나 일시 중단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신규가입자 유치 중단 예정일 60일 전까지 “이용자”에게 알리고 기존 “이용자”들의 잔여 약정기간 동안은 서비스를 사용 가능하도록 합니다.

제16조 (서비스의 종류)

(1) “회사”에서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의 종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스위처 : 탈부착식 원격 조명제어 자동화 서비스
(2) ”회사”는 제 1항의 “서비스”중 “이용자”가 선택, 구매한 제품에 한해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회사의 사정에 따라 “서비스”가 중단될 수도 있습니다.
(3) “회사"는 365일 주기로 “서비스” 중인 “스위처 단말”을 무상으로 교체 합니다.

제17조 (“회사”의 면책)

(1) 제12조 제2항의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를 일시적으로 중단하는 경우 “회사”는 이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2)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이용자”가 자신의 개인정보를 타인에게 유출 또는 제공함으로써, 발생하는 피해에 대해서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모든 문제에 대하여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제20조 제1항에 따른 손해배상 책임 외에 일체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특히 “서비스”는 편의제공차원에서 제공되는 것이므로 도난, 화재 등으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는 배상하지 않습니다. (단,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한 상당인과 관계 있는 “이용자”의 화재사고 손해 발생 시, 1사고당 대인/대물 1억원을 한도로 배상합니다.) “이용자”는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도난, 화재 등 사고에 따른 손해가 발생하더라도,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제20조 제1항에 따른 손해배상관련 한도 내 배상책임 이외에 일체의 책임(계약상의 채무불이행책임 뿐만 아니라 이용계약과 관련된 불법행위 책임도 포함됩니다)을 “회사”에게 묻지 아니하기로 합니다.
(5) “회사”는 “이용자”의 부주의로 이용 단말이 파손되어 신호가 “회사”에 전달 되지 않았을 경우 이로 인한 피해를 “회사”에 묻지 않습니다.
(6) “회사”는 “이용자”가 제10조를 위반한 경우 일체의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제18조 (서비스 이용요금)

(1) “서비스”의 요금제는 다음과 같습니다.
요금제 종류(VAT 포함) : 결제 금액(원)
매월 플랜 : 1,800
1년 플랜 : 17,000
2년 플랜 : 28,000
3년 플랜 : 35,500
일할 금액(원) 58 45.6 37.6 31.8
약정기간(일) 31 372 744 1,116
(2) 서비스 해지시 반환금 계산 방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 산정식 : 지불 금액 - (이용 일수 X 일 할 금액) - 일할 금액 선택 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용기간이 1년 미만은 매월 플랜, 2년 미만은 1년 플랜, 3년 미만은 2년 플랜 입니다.
- 사용 기간에 따라 반환금이 없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이용자”측의 귀책사유로 약정기간 내 전부 직권 해지 시 “회사”는 “이용자”에 대하여 (2)항에 명시된 방식으로 반환금을 산정하여 드립니다.
(4) 약정기간 만료 후에는 직전 사용중이던 요금제로 자동 연장 됩니다.
(5) 서비스 운영 비용에 따라 플랜 별 결제 금액은 변동 될 수 있습니다.
6. 크라우드 펀딩 기부자 추가 혜택 기간 : 무기한 대상 : 와디즈 크라우드펀딩에서 스위처를 구매한 고객 전원 단, 이름과 전화번호가 동일해야 함함
- 신규 가입 “이용자” 할인액 : 약정기간 중 매월 이용요금 6천원 할인.
- 요금제 변경 “이용자” 할인액 : 약정기간 중 매월 이용요금 4.8천원 할인.
프로모션 할인액 반환금 : 프로모션 할인을 적용받은 “이용자”가 약정기간 내 IoT캡스 요금제를 임의로 전부 중도해지 하거나 “회사”가 “이용자”측의 귀책사유로 약정기간 내 전부 직권 해지 시 “회사”는 “이용자”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할인액 반환금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 신규 가입 “이용자” 산정식 : IoT캡스 요금제 이용월수 X 할인 이용요금 6천원 - 요금제 변경 “이용자” 산정식 : IoT캡스 요금제 이용월수 X 할인 이용요금 4.8천원

제19조 (할인액 적용 반환금)

“이용자”는 다음 각호의 경우 제 15조에 따른 사용기간과 상관 없이 반환금의 할인 액을 적용받으실 수 있습니다.
1. “이용자”의 사망 사유로 해지할 경우 (단, 해당사유를 증명할 수 있는 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2. “이용자”의 이민 사유로 해지할 경우 (단, 해당사유를 증명할 수 있는 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제20조 (서비스 이용요금의 청구)

(1) “서비스” 이용요금은 “홈트라이" 서비스가 종료된 후부터 계산하며, “서비스” 해지일은 이용일에 포함하여 계산하지 않습니다. 해지 시 청구금은 일할 계산됩니다.
(2) 요금납입책임자가 “서비스” 이용료와 장비임대료 등(부당요금 포함)을 “회사”가 지정한 기일까지 납입하지 않은 때에는 “회사”는 그 요금의 100분의2에 상당한 요금을 가산금으로 일할 계산하여 청구합니다.

제21조 (요금의 이의신청)

(1) ”이용자”는 납입 청구된 요금 등에 대하여 이의가 있을 경우 요금청구를 받은 날로부터 6개월 이내에 “회사”에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의 귀책사유로 과오납이 발생한 경우, “이용자”는 본문에 관계없이 청구된 요금 등에 대하여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이의신청에 대하여 타당성 여부를 조사하고 그 결과를 이의신청 접수 후 10일 이내에 “이용자” 또는 그 대리인에게 통지하며,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정한 기한 내에 이의신청 결과를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그 사유와 재 지정된 처리기한을 명시하여 통지합니다.

제22조 (요금의 반환 등)

(1) “회사”는 요금 등의 과오납이 있을 경우에는 그 과오납된 요금을 “이용자”에게 반환하고, “회사”의 귀책사유로 과오납이 발생한 경우에는 과오납된 요금 납부 당시의 국민은행 정기예금 이자율을 적용한 적정한 이자를 가산하여 반환합니다. 단, “이용자”가 동의하거나 “회사”의 반환통지에 대하여 응하지 아니한 경우 새로이 발생하는 요금 등에서 그 상당액에 대하여 이를 상계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요금등의 미납이 있을 경우 반환하여야할 요금에서 이를 우선변제하고 반환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반환요금이 발생할 경우 요금납입책임자에게만 반환합니다.
(4) ”회사”가 과소 청구한 요금에 대해서는 기본적으로 다음 달에 합산하여 청구합니다.
(5) ”서비스” 가입 해지시 발생할 수 있는 과오납 요금의 반환을 위하여 “이용자가 사용중인 전화 (타 통신사 포함)로 과오납 요금 발생사실을 통보할 수 있습니다.

제23조 (손해배상)

(1) “회사”는 “서비스” 제공에 있어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해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여 “이용자”가 “회사”에 통보한 경우(또는 그 이전에 “회사”가 그 사실을 안 경우는 알게 된 경우)에 “이용자”가 “회사”에 통보한 시각(그 이전에 “회사”가 그 사실을 안 경우는 알게 된 시각)부터 연속하여 24시간 이상 “서비스”가 중지되는 경우(단, 주말 및 공휴일의 경우는 해당시간에서 제외) 및 월별(매월 1일부터 말일 기준) “서비스” 장애발생 누적시간이 48시간을 초과할 경우(단, 주말 및 공휴일의 경우는 해당 시간에서 제외) 에는 “서비스” 이용료를 포함한 최근 3개월(3개월 미만인 경우는 해당기간 적용)의 1일 평균요금을 24로 나눈 요금에 “서비스” 제공 중지시간을 곱하여 산출한 금액의 3배 만큼 “이용자”에게 배상합니다. 이 경우 단수가 1시간 미만인 경우에는 1시간으로 합니다. 단,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 국가기간통신망의 이상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및 “이용자”의 과실로 인한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 중지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가 “이용자”로부터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한 사실을 통지 받은 경우에 “회사”는 “서비스” 재개를 위해 가능한 조치를 취해야 하며, “서비스”를 다시 이용할 수 있게 된 경우 이 사실을 “이용자”에게 통지하여야 합니다.

제24조 (손해배상의 청구)

“이용자”는 “회사”에 상기 제20조에 의한 손해배상청구를 하는 경우 청구사유, 청구금액 및 산출근거를 기재한 서면으로 하여야 합니다.

제25조 (준거법 및 관할법원)

(1) “약관”과 “회사”와 “이용자”간의 “서비스” 이용 계약에 대해서는 대한민국 법령이 적용됩니다.
(2)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하여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에는 서울중앙지방법원을 1심 관할법원으로 합니다.